Search

쌍용차, 평택공장 매각ㆍ이전 추진…9000억 부지 팔아 유동성 확보 - 이투데이

▲경기도 평택시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연합뉴스)

▲경기도 평택시 쌍용자동차 평택공장 (연합뉴스)

쌍용자동차가 1979년 지어진 평택 공장 용지를 매각하고 이전한다. 쌍용차 평택 공장(85만㎡)은 최근 자산 재평가 과정에서 부지 가치가 9000억 원 가량으로 평가됐다.

경기 평택시는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 정일권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쌍용차 평택공장 이전ㆍ개발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쌍용차는 현 공장 용지를 매각한 뒤 평택 내 다른 곳으로 대체 공장을 새로 지어 이전한다.

관련 뉴스

평택시는 이에 따른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양 측은 향후 실무협의단을 구성해 현 부지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이전 부지를 확정할 방침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쌍용차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희망을 심어주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정용원 쌍용차 법정관리인은 “새로운 공장은 장기적인 생존 토대 구축하기 위해 친환경 차와 자율주행차를 생산하는 미래 차 공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차는 지난달 28일 매각 공고를 내고 본격적으로 투자자 유치에 나선 상태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쌍용차, 평택공장 매각ㆍ이전 추진…9000억 부지 팔아 유동성 확보 - 이투데이 )
https://ift.tt/2UFrG33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쌍용차, 평택공장 매각ㆍ이전 추진…9000억 부지 팔아 유동성 확보 - 이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