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은성수 "HAAH, 시간 더 달라 요청…정부 역할 해야한다면 회피 않을것" - 연합뉴스

간담회서 발언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간담회서 발언하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투자업권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4.5 hwayoung7@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김다혜 기자 = 쌍용차[003620]의 유력 투자자로 거론됐던 HAAH오토모티브가 투자 결정과 관련해 시간을 더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금융투자업권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저희가 (HAAH오토모티브로부터 투자의향서 제출을) 기다렸지만 오지 않았지만, 그냥 안 하겠다고 한 것은 아니고 시간을 더 달라고 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투자하는 쪽에는 시간을 계속 끌 수는 없는 거니까 빨리 의견을 달라고 해야 할 것 같고, 의견이 오지 않으면 더는 (투자의향이) 없는 것으로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서울회생법원은 지난달 31일까지 쌍용차가 HAAH오토모티브의 투자 계약서는커녕 투자의향서조차 제출하지 못함에 따라 이르면 이번 주 중 회생 절차(법정관리) 개시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관측됐다. 법원은 회생절차 개시 여부에 대한 채권단 의견도 물은 상태다.

은 위원장은 "법원에도 이런 사정이 됐으니까 조금 더 시간을 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지 않을까 싶다"며 "그때도 오지 않는다면 회생절차로 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할 수 있다면 노사, 채권단, 협력업체 모두가 양보해서 쌍용차가 살아나는 게 모두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지혜를 모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지혜를 모으는 과정에 역할을 해야 한다면 그 부분은 당연히 회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j9974@yna.co.kr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은성수 "HAAH, 시간 더 달라 요청…정부 역할 해야한다면 회피 않을것" - 연합뉴스 )
https://ift.tt/31KDlxQ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은성수 "HAAH, 시간 더 달라 요청…정부 역할 해야한다면 회피 않을것" - 연합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