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에너지경제신문 - 에너지경제신문

USA-ELECTION/BIDEN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연합뉴스

[에너지경제신문 이나경 기자]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현지시간) 밤 "숫자가 분명하게 말해준다. 우리는 이 선거에서 이길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직까지 승리 선언을 하지 않았으나 현재까지 집계 결과가 판세가 자신에게 기울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는 얘기다.

이날 바이든 후보는 델라웨어주 윌밍턴 체이스센터에서 대국민 연설을 하면서 "조지아주에 이어 펜실베이니아주에서도 이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애리조나와 네바다주에서고 이기고 있고, 특히 네바다에서는 (득표율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두 배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국 단위 득표 수에 대해서도 "7438만표를 넘게 받았다. 이는 미국 역사상 대통령이 얻은 표 중 가장 많은 수"라면서 "(트럼프와의) 400만표 이상 격차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애리조나와 조지아와 같이 공화당 텃밭에서 민주당이 승기를 잡은 데 대한 의미도 강조했다.

바이든은 "여러분의 투표는 모두 집계될 것"이라면서 "어떤 개표 중단 시도도 막아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트럼프가 끊임없이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개표 중단을 요구하는 상황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나경 기자 nakyeong@ekn.kr

저작권자 ⓒ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경제의 힘, 에너지경제>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에너지경제신문 - 에너지경제신문 )
https://ift.tt/3kdw40E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에너지경제신문 - 에너지경제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