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경제 홍남기, “상속세 완화 검토 없지만, 극단적 부작용시 점검 필요” - KBS뉴스

홍남기 부총리가 상속세와 관련해 “극단적인 부작용이 있다면 점검이 필요하지 않겠냐”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오늘(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의원이 “높은 상속세율이 탈세와 편법을 조장하는 측면이 있다”며 “해외 투기자본으로부터 우리 기업을 지키기 위해 합리적인 상속세율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앞서 민주당 정일영 의원이 “상속세 완화를 검토하느냐”고 묻자 “검토한 바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양 의원이 경영 승계 과정에서 상속세 때문에 국내 유수 기업이 투기 자본에 넘어간 사례가 있다며 다시 묻자 “추가적으로 검토할 여지가 있는지 들여다보긴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투기 자본에 우리 기업이 넘어가는 일은 없어야 된다. 그런 것은 국가 경제 측면에서 당연히 필요하다”면서도 “전체적으로 우리 상속세제는 부의 집중 등을 완화하기 위해 지금처럼 형성돼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경제 홍남기, “상속세 완화 검토 없지만, 극단적 부작용시 점검 필요” - KBS뉴스 )
https://ift.tt/3mMTGdV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경제 홍남기, “상속세 완화 검토 없지만, 극단적 부작용시 점검 필요” - KBS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