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미 FDA,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 승인…곧 첫 접종 - MBC뉴스

미 FDA,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 승인…곧 첫 접종

자료사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현지시간 11일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사용을 긴급 승인했다고 뉴욕타임즈(NYT)가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의료진을 포함해 코로나19 감염 위험군을 중심으로 우선 수백만명에 대한 접종이 수일내 시작될 전망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중계된 영상에서 "첫 백신 접종이 24시간 내에 이뤄질 것"이라며 "페덱스, UPS 등과 협조해 이미 미국 전역에 배송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영국과 캐나다,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멕시코에 이어 화이자 백신을 승인한 6번째 국가가 됐습니다.

미 정부는 의료진과 장기 요양 시설 입소자에게 첫 주에 300만회 분을 공급키로 했으며, 내년 3월까지 1억회 분량의 화이자 백신을 확보해 일반 국민에게 무료로 접종할 계획입니다.

화이자 외에 모더나의 백신도 FDA의 사용 승인 심사를 받고 있으며 조만간 시중에 유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은 모더나와도 1억회 분의 백신 공급 계약을 이미 체결했습니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미 FDA,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 승인…곧 첫 접종 - MBC뉴스 )
https://ift.tt/37YRyKf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미 FDA,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 승인…곧 첫 접종 - MBC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