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TCL, 출시 일정·제품 사양 설명 없이 티저 형태 소개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11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소비자가전전시회) 2021'에서는 미래형 스마트폰인 '롤러블(둘둘 말아 접는 형태) 스마트폰'의 모습을 엿볼 단서들이 공개돼 관심을 끈다.
LG전자는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프레스 행사 영상에서 영상 속 등장인물이 롤러블 폰을 이용해 이날 행사를 시청하는 듯한 장면을 통해 사전 광고(티징) 형태로 이 폰의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가로로 눕힌 평범한 스마트폰처럼 보였던 스마트폰은 갑자기 위쪽으로 화면이 확대되며 커다란 디스플레이의 스마트폰으로 변신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의 구체적인 사양이나 구동 방식 등은 전혀 공개하지 않은 채 'LG 롤러블'로 불렀다.
중국 가전업체 TCL도 이날 CES 프레스 행사에서 영상으로 롤러블 스마트폰 콘셉트 제품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제품은 접혀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만한 스마트폰이 역시 위로 확장되면서 큰 스마트폰으로 변하는 것이다.
TCL 측은 상세한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아몰레드(AMLO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쓴 제품이며 손가락으로 두들기면 화면이 6.7인치에서 7.8인치로 확대된다고 밝혔다.
TCL은 또 세계 최초라며 '17인치 프린티드 아몰레드 스크롤링 디스플레이'도 공개했다. 2개의 원통형 기둥 사이에 얇은 필름처럼 삽입된 디스플레이가 마치 두루마리처럼 좌우로 펼쳐지는 형태의 디스플레이다.
TCL은 이들 제품의 구체적 출시 일정은 공개하지 않으면서도 올해 중 일종의 폴더블 또는 롤러블 제품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sisyph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21/01/12 08:35 송고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둘둘 말았다 펼치는 미래형 스마트폰 '롤러블 폰' CES서 공개 - 연합뉴스 )https://ift.tt/38CeyAg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둘둘 말았다 펼치는 미래형 스마트폰 '롤러블 폰' CES서 공개 - 연합뉴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