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말랑리뷰]실물 드러낸 현대차 '아이오닉5' 살펴 보니 (영상) - 이데일리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현대차(005380)가 야심차게 선보인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의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현대차는 지난 17~18일 양일간 서울 용산구 원효로 사옥에 위치한 ‘아이오닉5 스퀘어’에서 공개 행사를 가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원효로 사옥은 현대차의 출발점이 됐던 공간”이라며 “아이오닉5가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이라는 점에서 상징성을 고려해 이곳에 전시장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공개된 아이오닉5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었다. ‘픽셀’을 상징하는 사각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기존 자동차 디자인에서 볼 수 없던 시도에 ‘미래차’라는 인상을 짙게 풍겼다. 실버 톤의 독특한 색상 역시 미래 소재를 사용한 듯한 인상을 주기 충분했다.

현대차 ‘아이오닉5’
전면 전조등부터 후미등, 휠, 전기 충전구 등 곳곳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이 적용돼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관통하는 느낌을 줬다. 상단부에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클램쉘 후드’가 반영됐다. 조개 껍데기와 같이 접었다 펼 수 있는 디자인이 반영돼 후드와 펜더 부분을 일체화 시켜 하나의 패널로 구성됐다.

가장 큰 특징은 ‘디지털 사이드 미러’였다. 거울 대신 카메라를 부착한 뒤 일반적인 사이드 미러보다 작고 날렵하게 다듬어 공기 저항을 줄일 수 있게 했다. 카메라를 통해 들어온 측면 정보는 차내 모니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존 사이드 미러보다 사각지대를 크게 줄일 수 있어 안정성을 높여줄 것이라는 게 현대차 측의 설명이다.

현대차 ‘아이오닉5’
아이오닉5 실내도 인상적이었다. 천장 대부분이 유리로 꾸며져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었다. 좌석은 물론 ‘센터 콘솔 박스’도 앞·뒤로 이동할 수 있어 탑승자에 따라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했다. 뒷좌석을 접으면 요즘 유행인 ‘차박’도 넉넉하게 할 수 있었다. 외관만 본 첫 인상으로는 실내가 좁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좁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다만 넓은 내부 공간에 비해 트렁크 크기는 기대보다 작은 편이었다. 전기차에만 있는 ‘프렁크(프론트+트렁크)’는 비상 용품 몇가지를 넣으면 꽉 차는 수준이었다. 차내에 많은 짐을 보관하는 운전자라면 다소 불편함이 따를 것 같았다. 실내 시트는 가죽이 아닌 직물 시트를 사용했다. 푹신함이 느껴지기는 했지만 쉽게 오염될 것 같은 걱정이 들었다.

현대차는 현재 사전 계약 중인 아이오닉5를 다음달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연내 유럽과 북미 등에도 진출한다. 출시 가격은 다음달 출시와 함께 공개된다. 예상 가격은 5000만원 초중반대다. 전기차에 적용하는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원)과 구매 보조금(최대 1200만원)을 고려하면 소비자의 실 구매가격은 3000만원대 후반까지 낮아질 전망이다.

현대차 ‘아이오닉5’
한편 기아 역시 지난 9일 미래지향적인 캐릭터를 독창적으로 구현해 낸 첫 전용 전기차인 ‘EV6’의 티저 영상과 사진를 공개했다. 아이오닉5와 마찬가지로 EV6는 전기차에 최적화한 역동적인 SUV 형태의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독창적인 느낌이 엿보였다. 전면 주간 주행등(DRL)은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전자 픽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무빙 라이트 패턴’을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나타냈다. 후면부에서도 리어 LED 클러스터를 적용한 부분에서도 미래지향적인 인상이 느껴졌다.특히 간결하면서도 예리하게 다듬어진 측면 실루엣이 인상적이었다. 전면부 후드에서부터 후면부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선이 날렵한 이미지를 풍겼다. 매끄럽게 젖혀진 윈드실드 글라스도 전기차 특유의 역동성을 느끼게 했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말랑리뷰]실물 드러낸 현대차 '아이오닉5' 살펴 보니 (영상) - 이데일리 )
https://ift.tt/3cR9NnF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말랑리뷰]실물 드러낸 현대차 '아이오닉5' 살펴 보니 (영상) - 이데일리"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